SBS Biz

美 대선 '빅이벤트' 앞둔 11월 증시 투자처는?

SBS Biz 윤진섭
입력2024.11.01 17:50
수정2024.11.01 17:51


주식시장은 미 대선을 앞두고 지수는 지지부진한 가운데 종목 선택의 중요성이 매우 높은 한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 호실적, EU 중국 전기차 추가 관세부과 등 전기차 관련주 반등을 위한 초석들이 포착되기 시작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도 전기차와 2차 전지 관련주가 반등을 시작한 모습인데, 그렇다면 숨은 수혜주는 어디가 있을까요? 

전문가들은 2차 전지 양극화 물질 생산 업체인 엘엔에프, 핫스탬핑 공법으로 경량화 차체 부품을 생산하는 명신산업 등을 수혜 업체로 꼽고 있습니다. 

TSMC 국내 유일의 공급 협력사인 에이직랜드에 대한 관심도 높은데요, 이 회사는 시스템 반도체를 위탁 생산하다보니 첨단반도체의 공정에서부터 설계까지 다양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 최대 관심사는 삼성전자의 반등 여부, 전문가들은 악재는 상당히 선방됐고, 1차로 7만원 라인까지 반등할 수 있다는 시각이 많습니다. 특히 엔비디아가 삼성전자를 HBM 공급사에 포함하는 조건부 승인을 내린 점도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HBM 분야 세계 1위인 SK하이닉스 대비 AI 열풍의 혜택을 못 받고 있으나 악재를 충분히 반영했기 때문에 추가 하락은 제한적이란 게 분석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하면서 관련수혜주로 꼽히는 우리기술투자, 향후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이 같은 궁금증을 오늘 밤 9시 30분, SBS Biz (KT GENIE TV 25번, KT skylife 25번, SK브로드밴드 B tv 26번, LG유플러스 U+tv 27번 ) 투자가이드 백발백중 필살기에서 풀어드립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윤진섭다른기사
이대호 "현진이는 내가 키웠다(?)"…애정 과시
국민연금 절반 사각지대?…연금 대신 내주는 '이 제도' 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