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티머니 먹통에…LG CNS "네트워크 장비 장애 탓, 재발 방지 노력"

SBS Biz 배진솔
입력2024.10.28 11:49
수정2024.10.28 11:51

[27일 오후 강원 강릉시외버스터미널의 한 버스 발권기에서 예매 승차권 발권 시 오류가 생기고 있다. 버스·터미널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께부터 티머니 고속·시외버스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해 티머니 애플리케이션(앱)과 현장 발매기 이용 등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LG CNS는 주말인 어제(27일) 오후 발생한 티머니 장애가 자사 네트워크 장비 문제에서 비롯됐다며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LG CNS 관계자는 "27일 오후 1시 6분경 티머니 서비스 오류가 발견돼 점검에 나섰다"며 "당사 부평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장비의 문제임을 확인 후 조치해 당일 오후 2시 39분경 서비스를 정상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네트워크 장비가 문제를 일으킨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는 파악 중이다"며 "신속한 원인 파악 후 재발 방지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티머니와 전국여객자동차터미널사업자협회에 따르면 27일 오후 1시 6분께부터 1시간 30분가량 전국 고속·시외버스 터미널의 발권 시스템을 운영하는 티머니 전산망에 오류가 발생해 전국 버스 터미널에서 승객들이 승차권을 제때 발권하지 못하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배진솔다른기사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검찰 "승계 목적" vs. 이재용 측 "사업적 필요성"
美·中 갈등 韓 유탄…中만 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