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검색도 쇼핑도 AI가?…구글, '자비스' AI 만든다

SBS Biz 임선우
입력2024.10.28 04:34
수정2024.10.28 05:42


구글이 검색과 쇼핑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지시간 26일 로이터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정보기술(IT) 매체 디인포메이션은 3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구글이 AI가 개인용컴퓨터(PC) 사용자로부터 웹브라우저를 넘겨받아 이러한 작업을 하도록 하는 '컴퓨터 사용 에이전트'(CUA)를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제품은 '프로젝트 자비스'로 불리며, 구글이 이르면 12월 거대언어모델(LLM)인 제미나이 차세대 모델을 공개하면서 함께 선보일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프로젝트 자비스'는 사람의 명령에 따라 컴퓨터 화면을 캡처한 뒤 스크린샷 이미지·텍스트를 분석하고 필요한 버튼을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현재 자비스를 소수의 테스터에게만 공개해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디인포메이션에 따르면 실제 테스트에 참여한 사람들은 해당 모델이 비교적 느리게 작동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오픈AI 대항마로 주목받고 있는 앤스로픽도 사람을 대신해 복잡한 일을 알아서 처리해주는 AI에이전트의 베타 버전을 선보였고, 마이크로소프트(MS)도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하는 AI 시스템, 자율 에이전트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임선우다른기사
[글로벌 비즈] 모리스 창 TSMC 창업자 "반도체 자유무역 죽었다"
[글로벌 비즈 브리핑] "반도체 자유무역 죽었다"…TSMC 창업자, 美中 패권 다툼 때렸다 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