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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 기능 탑재된 '에이닷 전화' 공개…이전 통화 요약본 제시

SBS Biz 김한나
입력2024.10.14 10:01
수정2024.10.14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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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이용자에게 이전 통화 내용을 요약해서 보여주는 등 인공지능(AI) 개인 비서 역할을 하는 '에이닷 전화'를 선보인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에이닷 전화는 기존 T전화에 에이닷 앱에서 제공하던 AI 기능을 추가한 서비스입니다.

SK텔레콤은 에이닷 전화가 'AI 예측' 기능을 통해 어디서 온 전화인지 미리 알려주고, '대화 현황'을 통해 최근 상대방과의 대화 내용을 정리해 보여준다고 설명했습니다.

에이닷 전화는 신고된 번호와 신고되지 않은 최신 스팸·보이스피싱 의심번호를 실시간으로 탐지해 알려주고 차단하는 '스팸·피싱 탐지' 기능도 갖췄습니다.

SK텔레콤은 '에이닷 탭'에서 요약된 통화 내용과 일정을 알려주는 등 상황에 맞는 AI 기능들을 추천해 비서와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에이닷 전화는 통화 녹음과 녹음된 통화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AI가 핵심 내용을 정리해주는 통화 요약 기능을 제공합니다. 

SK텔레콤은 통화 녹음 기능을 무제한으로, 통화 요약 기능은 매월 30건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에이닷 앱에서만 제공하던 '통역콜'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통화 참여자가 말을 하면 실시간 동시통역돼 상대 언어로 번역한 문장이 나타납니다. 지원하는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입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에이닷 전화 앱에서 AI 기능이 제공되고, 아이폰에서는 에이닷 전화 앱을 실행하면 에이닷 앱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현덕 SK텔레콤 AI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에이닷이 안정적인 통화 품질의 T전화에 AI 기능을 더함으로써 전화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전화 본연의 경쟁력을 AI로 강화하고, 통신 서비스에서 통화를 관리해주는 AI 개인비서 서비스 경험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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