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SK텔레콤, 노령 고객 '사이버 금융범죄보험' 1년 무료 제공

SBS Biz 배진솔
입력2024.10.10 11:33
수정2024.10.10 11:35


SK텔레콤이 전국 공식 인증 대리점 방문 고객에게 사이버 금융 범죄보험 1년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디지털 격차를 느끼는 노령 고객에게 안전한 통신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서입니다.

SK텔레콤은 한화손해보험과 제휴해, 공식 인증대리점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사이버 금융 범죄보험을 1년간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합니다.

SK텔레콤 가입자면 다른 서비스 가입 없이 공식 인증 대리점 방문만으로 한화손해보험 해당 상품 가입 QR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보험 상품은 보이스피싱·스미싱·파밍 등 사이버 금융 범죄로 인한 부당 인출·결제 피해를 보상합니다. 

특히, 사이버 금융 범죄에 취약한 만 65세 이상 시니어 고객에게는 최대 500만원을 보장해주며, 만 65세 미만 고객에게는 최대 200만원을 보장해줍니다.

무상 제공된 보험 보장 기간 1년이 지나면 자동 해지되며, 희망하는 경우에만 유상으로 연장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또 대리점에서 시니어 고객이 스마트폰 활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고객용 태블릿 PC에 계속 노출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의 글자 크기 조절, 밝기 조절 등 기본적인 기능 설정 방법뿐 아니라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 유튜브 링크 공유 등 앱 사용 방법을 안내합니다.

김상범 SK텔레콤 유통담당은 "장기적으로 고객에게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에서 사랑받는 매장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배진솔다른기사
'만년 2위' SK하이닉스, 41년 만에 'HBM 강자'로 오른 비결
SK텔레콤, 노령 고객 '사이버 금융범죄보험' 1년 무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