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테슬라 '지인 찬스' 할인 재개…오너 추천시 66만원 혜택

SBS Biz 조슬기
입력2024.10.09 15:29
수정2024.10.09 15:36

[테슬라코리아, 오너 추천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테슬라코리아 제공=연합뉴스)]

테슬라코리아가 기존 고객의 추천으로 차량을 구입한 새로운 고객에 할인 혜택을 주는 추천 프로그램을 재개했습니다. 

이는 지난 4월 말 기존 추천 프로그램을 중단한 지 5개월여 만에 재개한 것입니다.

테슬라코리아는 테슬라 소유자(오너)가 생성한 추천 링크로 테슬라 차량을 주문한 신규 고객에게 66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고객 추천 프로그램을 개편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기존에는 테슬라 소유자가 차량을 재구매할 때만 할인 혜택이 주어졌지만, 이번 개편으로 소유자로부터 추천받은 신규 회원도 차량 가격을 할인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추천인에게는 본인의 추천 링크를 통해 주문한 고객이 차량을 인도 받으면 추천 1건당 수퍼차저, 온라인 샵, 서비스 센터 등 테슬라 관련 서비스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33만 원의 테슬라 크레딧이 지급됩니다. 

동일한 추천 링크를 통해 주문한 구매자에게 제공되는 할인 혜택 횟수를 기존 무제한에서 연간 최대 10회로 조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소수의 오너가 추천인 혜택을 독점하기 보다, 더 많은 오너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오너는 최대 추천 횟수를 채울 경우, 최대 330만원의 크레딧을 얻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 코리아는 "한국 시장에서 테슬라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오너들의 입소문과 추천이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올해 8∼9월 국내에 등록된 테슬라 차량은 3천557대로 작년 동기 대비 30% 넘게 감소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조슬기다른기사
밸류업 지수 발표 한 달…증시 발목잡는 '주식 수'
'돌아온 외국인' 코스피 2600선 턱밑…삼전 장중 6만원 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