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피자에 치떡까지…GS25 앱에서 다 시킨다
SBS Biz 정대한
입력2024.10.07 10:00
수정2024.10.07 10:03
[사진 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퀵커머스 성장세에 힘입어 10일 치킨, 떡볶이, 피자 3개 카테고리에서 퀵커머스 특화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7일(오늘) 밝혔습니다.
GS25에 따르면 올해 1~9월 모바일 앱 우리동네GS로 주문한 GS25 퀵커머스 서비스 주문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배달이 75.7%, 픽업이 282.6%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S25는 "근거리 쇼핑 트렌드와 더불어 △퀵커머스 전용 프로모션 △증정품 보관 서비스 도입 △고객 구매 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등 차별적 고객 편의 서비스가 주효했다"고 분석했습니다.
GS25는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점으로 상품 측면에서도 퀵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그동안 퀵커머스 서비스 인기 카테고리로 꼽혀온 치킨, 피자 등에서 신상품을 출시하고 신규 카테고리까지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GS25는 자체 즉석치킨 브랜드 치킨25에서 신제품 '강력계치킨'을 출시하고, 2~3인용 배달 스타일 떡볶이 '떡볶이 파티팩'을 출시합니다.
또한, 고피자 신제품 '체다페퍼로니피자'도 출시합니다.
오준영 GS리테일 치킨25&고피자 MD는 "GS25는 퀵커머스 서비스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고객 편의 서비스 운영과 더불어 차별화된 상품 전개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며 "퀵커머스,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역량을 기반으로 가맹점 수익 증진은 물론 고객 혜택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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