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청년도 지역도 성장"…러쉬코리아, 행안부와 청년마을 협업

SBS Biz 정보윤
입력2024.10.04 15:17
수정2024.10.04 17:52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가 행정안전부가 시행하는 청년마을 사업과 협업하는 ‘러쉬(LUSH)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행정안전부 청년마을 사업은 인구 감소 지역 등에 청년 유입을 위한 지역 살아보기, 경제활동 탐색을 위한 일거리 실험, 활동공간 조성 등을 지원해 지역사회와 청년의 상생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난 2일 진행된 ‘러쉬 데이’ 행사에서는 지역사회 소멸, 경제활동 인구 감소 등 지역사회가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한 공감대를 기반으로 러쉬코리아가 지역과의 공존, 생태계 재생을 위해 실현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공유됐습니다.

또 동물과 환경, 인권을 위해 힘쓰는 단체에 제품 판매 기금을 후원하는 ‘채러티 팟’ 캠페인, 땅과 지역사회의 재생에 앞장서는 프로젝트를 선정, 시상하는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 등도 소개됐습니다.

러쉬코리아는 청년마을 사업 참여를 통해 지역자원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청년들과 매칭해 청년이 자신의 재능을 발굴하고 이를 지역자원과 연결할 수 있도록 맞춤형 대안을 제안합니다. 

우미령 러쉬코리아 대표는 "청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같이 공존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기회들을 적극적으로 계속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정보윤다른기사
"청년도 지역도 성장"…러쉬코리아, 행안부와 청년마을 협업
'세탁앱 1위' 런드리고, 1년만에 또 인상…최대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