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티메프 정산지연 피해 셀러 지원 나선다
SBS Biz 정대한
입력2024.10.02 07:53
수정2024.10.02 07:57
[출처=G마켓]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티몬·위메프 정산지연 사태에 따른 피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상생마켓’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상생마켓은 정산지연 피해로 인해 자금회전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믿을 수 있는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온라인 판로를 회복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G마켓과 옥션은 상품 노출 확대와 판매 촉진을 위한 할인쿠폰 제공 등 마케팅 비용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구매고객 입장에서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합리적인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과 농어촌 등 지역 생산자의 특산물을 추가 할인 쿠폰을 적용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G마켓과 옥션은 12일까지 열리는 '중소기업 상생마켓’ 기획전에서 정부가 지정한 티메프 정산지연 피해 200여 기업의 상품을 선보입니다.
G마켓과 옥션의 메인 페이지 상단에 배너로 기획전을 소개하는 등 상품 노출 기회를 확대하고, 상품 판매 증대를 위한 할인쿠폰도 셀러 부담을 덜기 위해 정부기관에서 지원할 예정입니다.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는 주요 상품으로는 △마니커 버팔로 치킨 윙봉 △호정가 찹쌀약과 세트 △위드슬립 숙면보조밴드 △키렌 천연 샴푸·바디워시 △디오프러스 매직 콜라겐 비비크림 △대원 테이블 전기그릴 등이 있습니다.
560여 정산지연 피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매출 회복을 돕기 위한 '소상공인 상생마켓'도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합니다.
정산 지연 피해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판로 구축 및 시장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마련한 행사에서는 총 2400여개 상품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G마켓 영업기획실 이기정 실장은 "일부 플랫폼에서 대규모 정산지연 사태를 겪으며 억울한 피해를 입은 국내 중소 셀러가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정부기관과 함께 집중 지원 사업에 나선다"며 "기획전을 통해 좋은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가치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금메달 최가온 금수저였구나"…'이 아파트'에 축하현수막
- 2.'설마 2만 달러까지?' 비트코인, 추락 날개 없다
- 3."5년 후 받겠습니다"…국민연금 월 300만원 받는 비결은?
- 4."여기에 투자했더니 대박"…상승률 1위 종목은?
- 5."선물받은 홍삼 당근에 팝니다"…이렇게 팔면 불법?
- 6.주택 6채 가진 '불효자' 장동혁…조국혁신당 “어머님이 몇 명?” 맹공
- 7.에버랜드·롯데월드 제쳤다...설 연휴 인기 관광지 1위는?
- 8.4억 집 있으면 통장에 매달 133만원 꽂힌다고?
- 9.한국도로공사 뭐하나…설 연휴 휴게소 '묻지마 가격 인상'
- 10.로또 청약 신청해볼까…올 1분기 서울 '1만가구' 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