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스 "이란 공격 규탄…對이스라엘 안보공약 흔들림 없다"
SBS Biz 최나리
입력2024.10.02 06:49
수정2024.10.02 06:52
[이란의 이스라엘 공격 관련 발언하는 해리스 (워싱턴 AP=연합뉴스)]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이란의 대규모 미사일 공격과 관련해 "나는 이 공격을 명백하게 규탄한다"고 말했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은 1일(현지시간) 워싱턴DC 조세핀 버틀러 파크 센터에서 진행한 약식 기자회견에서 "이란은 중동에서 불안정을 초래하고 위험한 세력이며 이스라엘에 대한 오늘 공격은 이를 더 분명하게 보여준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아직 평가 중이지만 이스라엘은 미국의 지원 속에서 이 공격을 격퇴했다"면서 "우리의 공동 방어는 효과적이었으며 이 작전과 성공적인 협력은 많은 무고한 생명을 살렸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스라엘의 안보에 대한 제 공약은 흔들림이 없다"면서 "나는 이스라엘이 이란 및 이란이 지원하는 테러 민병대에 맞서 스스로 방어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확실히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은 "이란은 이스라엘에 대한 위협일 뿐만 아니라 역내 미국 국민, 미국 국익 등에 대한 위협이기도 하다"면서 "미국은 이란과 이란의 지원을 받는 테러리스트로부터 미군과 미국 국익을 수호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주저없이 취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 "우리는 이란의 공격적인 행동을 차단하고 이란에 책임을 묻기 위해 동맹 및 파트너와 지속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이건 공짜로 드려요"…위기의 스타벅스, 돌파구 마련 분주
- 2.내 돈 100만원 남의 통장에, 어떡해…착오송금 때 '이것' 하세요
- 3.[단독] 단돈 50만원도 없어…14만명 몰린 '이것' "IMF 때보다 더해요"
- 4.10억 넣고 수천만원 이자 받는 찐부자 이렇게 많아?
- 5.아반떼, 4억 람보르기니 '꽝'…얼마나 물어줘야 할까?
- 6.네이버웹툰, 하루 이용자 400만명 깨졌다…바깥 이어 안방서도 '몸살'
- 7.'청약통장 납입금 이래서 올렸나'…세수펑크 메꾸려?
- 8."20년 집 안 사고 버텼다"…이 가족이 청약한 아파트는?
- 9."기껏 뽑았더니"…10명 중 6명, 1년 이내 짐 싼다
- 10.아는 사람만 할인받는 '통신사 멤버십'…이용률 '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