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트렌딩 핫스톡] 포드 모터, 골드만삭스 투자의견 상향조정에 주가 급등

SBS Biz 신재원
입력2024.10.02 06:45
수정2024.10.02 06:49


포드 모터는 현지시간 1일, 주가가 2% 가까이 올랐습니다.

골드만삭스가 포드 모터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조정했습니다.

목표주가도 기존 12달러에서 13달러로 올렸는데, 이는 현재 가격보다 23% 상승 여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골드만 삭스는 포드의 성장하는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믹스 전략, 대형픽업트럭의 호조가 주가를 끌어올릴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포드의 소프트웨어와 물리적 서비스가 2025년 전체 회사의 EBIT(이자 및 법인세차감전이익)에서 20억 달러 이상, 2030년 40억 달러 이상을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 회사의 수익성이 높은 사업 중 하나인 포드 프로가 매출과 이익 기회를 확대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포드 프로에는 새로 출시된 대형트럭인 슈퍼 듀티 차량이 포함되는데, 슈퍼 듀티 포트폴리오는 경쟁사와 차별되는 탑재량과 마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포함한 포드사의 포괄적인 공급망과 포트폴리오도 경쟁우위 요소라는 의견입니다.

한편 블룸버그에 따르면 포드 모는 인도 남부 타밀나두 공장에서 전기 자동차를 생산할 계획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포드는 타밀나두 주 정부에 의향서를 보낸 후 9월 중순에 첸나이에 있는 자사 공장을 수출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재원다른기사
[트렌딩 핫스톡] 팔란티어, 미 육군과 파트너십 연장해 계약 체결⋯주가 상승
[트렌딩 핫스톡] 마이크론, 수요 부진에 내년 실적 벌써 '경고음'⋯주가 16% 급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