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손주 용돈 신권으로 못 바꿨다고요?…이동점포 이용하세요

SBS Biz 최나리
입력2024.09.12 11:32
수정2024.09.13 08:00

[이동점포 '뱅버드' (사진=신한은행)]

은행권은 추석 연휴 중 긴급한 금융거래를 위해 이동·탄력 점포를 운영합니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10개 은행이 입·출금 및 신권 교환이 가능한 11개 이동점포를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운영합니다. 

10개 은행은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기업, 국민, 대구, 부산, 광주, 경남 은행 등입니다.

이동점포 11곳 운영…귀성객에 '쌀 선물' 銀 어디?
NH농협은행은 추석 명절을 맞아 고속도로 휴게소 이동점포를 운영하고 방문객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합니다.

농협은행은 오늘(13일)부터 14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양방향)에서 ATM과 신권교환이 가능한 이동점포를 운영하고 방문객에게 '쌀 2kg'을 선물합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쌀 소비 촉진의 일환으로 방문객을 위한 쌀 사은품을 준비한 것"이라며 "행복한 추석 명절을 위해 넉넉히 마련했다"고 했습니다.

같은 기간 신한은행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동점포 '뱅버드'를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하행선)에서 운영합니다. 이동점포에서는 신권교환, 통장정리 등 간단한 업무처리가 가능하고 자동화기기(ATM)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귀향하는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이동점포를 운영한다"며 “모든 고객들이 행복하고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ATM·신권교환…공항에는 '환전·송금 탄력점포'
[KB 찾아가는 브랜치 (사진=KB국민은행)]

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은 오늘(13일)부터 이틀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동점포를 운영합니다. 하나은행은 양재 만남의광장 휴게소(하행선)에서, 우리은행은 먕향휴게소 (부산방향) 에 이동점포를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기흥휴게소(경부고속도로 하행선)에서 추석 명절 이동점포 'KB 찾아가는 브랜치'를 오늘(13일) 하루만 운영합니다. 

아울러 명절 연휴 기간 은행별 환전 및 송금 등이 가능한 10개 탄력점포는 공항 및 외국인 근로자 밀집 지역 등에 설치됩니다.

한편 은행권은 추석 연휴 전후로 중 중소기업·소상공인에 거래 기여도·신용등급 등에 따른 금리우대 등을 반영해 모두 78조8천억원(신규 32조원·만기연장 46조8천억원)의 대출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은행별 추석 명절 이동점포 운영 계획 (자료=금융위원회)]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최나리다른기사
외국인 금융거래 어디서?…하나銀 "평택 특화점포로 오세요"
우리도 곧 내린다…고정이냐 변동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