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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네슬레 손잡고 "2030년 헬스케어 매출 4천억대로"

SBS Biz 정보윤
입력2024.09.05 14:38
수정2024.09.05 14:50

[사진제공: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은 네슬레헬스사이언스와 협업을 통해 헬스케어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해 약 1500억원 규모인 헬스케어 사업 관련 매출을 오는 2030년까지 4천억원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구상입니다.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은 전날 오후 서울 대치동 그룹 본사 사옥에서 애나 몰(Anna Mohl) 네슬레헬스사이언스 최고경영자와 만나 상호 시너지를 바탕으로 한 헬스케어 사업 확대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장 사장은 "이번 네슬레헬스사이언스와의 협력 강화가 그룹의 헬스케어 사업을 확장하고 도약하는 데 큰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해 8월 세계 1위 식품기업 네슬레그룹이 운영하는 네슬레헬스사이언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고 바이오·헬스케어 사업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네슬레헬스사이언스는 비타민 브랜드 '솔가(Solgar)'를 비롯해 미국 1위 콜라젠 브랜드 '바이탈 프로테인' 등 25개의 건기식·메디컬 푸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기존 유통망을 통해 네슬레헬스사이언스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다양한 형태의 판매·유통 플랫폼을 선보입니다.

오는 11월에는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 1층에 네슬레헬스사이언스의 건강식품 브랜드를 모은 전문매장, 가칭 '네슬레헬스사이언스 토탈숍'을 열 예정입니다.

네슬레그룹의 전문 교육을 이수한 '헬스 컨설턴트'가 상주하며 비디오 기반 건강 상태 측정 장비인 '아누라 매직 미러' 등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를 활용해 고객별로 최적화된 제품을 제안할 예정입니다.

그룹은 3년 안에 네슬레헬스사이언스 토탈숍을 업그레이드한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는 현대백화점이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킥더허들' 투자를 통해 운영 중인 개인 맞춤형 건기식 매장인 '핏타민'과 현대그린푸드의 케어푸드 전문 플래그십 매장 '그리팅 스토어' 등을 결합시킨 새로운 형태의 오프라인 플랫폼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연내 뉴질랜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고 헬씨'와 발포형 전해질 보충 음료 브랜드 '눈(Nuun)' 등 2종을 추가로 국내에 들여올 예정입니다.

또 내년부터 국내 건강 관리 트렌드에 부합하는 10여 종의 건강식품 브랜드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네슬레헬스사이언스와 신제품 공동 개발도 추진합니다.

현대바이오랜드의 건기식 원료인 '발효율피추출물'과 '발효우슬등복합물' 등을 네슬레헬스사이언스가 가공해 신제품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현대지에프홀딩스 관계자는 "건강기능식 등 헬스케어 분야는 그룹 내 제조 및 유통 플랫폼과 높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영역"이라며 "그룹 헬스케어 사업의 핵심 파트너인 네슬레헬스사이언스와의 협업을 통해 현대백화점그룹만의 차별화된 헬스케어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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