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카셰어링 그린카 '롯데렌터카 G car'로 브랜드 개편
SBS Biz 신채연
입력2024.09.03 09:25
수정2024.09.03 09:25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전문 자회사 그린카가 서비스 브랜드를 '롯데렌터카 G car'로 바꾸고 리브랜딩에 나섭니다.
오늘(3일) 업계에 따르면 2011년 국내 최초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선보인 그린카가 브랜드명에서 '그린'을 변경한 것은 13년 만에 처음입니다.
회사는 롯데렌터카 G car로 교체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포지셔닝하고, 사용자 중심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도한다는 방침입니다. 브랜드 컨셉은 'We ready, You just Go'(차량관리는 저희가 합니다, 편하게 이용만 하시면 됩니다)입니다.
롯데렌터카 G car는 롯데렌터카의 보증과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대면 서비스인 렌터카와 비대면 서비스인 카셰어링이 갖고 있는 서로의 역량과 장점을 활용해, 더 안전하고(safety) 더 깨끗한(clean) 차량을 더 쉽게(easy)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원칙으로 채택했습니다.
또 롯데렌터카 G car는 고객 관점의 구독 서비스 확대와 차량 관리 프로세스의 강화에 나섰습니다.
먼저,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구독 서비스를 확대했습니다. 월간 구독서비스인 G car 패스100(평일)과 G car 패스1709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G car 패스100은 평일(일요일 19시부터 금요일 17시까지) 100시간 구독 서비스입니다. 월 9만9천원으로, 100시간 이용 시 1시간당 차량 대여 요금은 990원이 됩니다.
G car패스1709는 출퇴근용으로서, 평일(일-목) 17시부터 익일 09시까지 매일 16시간 동안 차량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회사 근처 Spot의 G car 차량으로 퇴근 후 자택에서 밤새 주차한 뒤 아침에 출근 시 반납하면 된다는 설명입니다. 월 7만 9천원으로 회당 3천300원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롯데렌터카 G car 리브랜딩은 사용자 중심의 공유 모빌리티 확립을 위한 롯데렌탈의 도전"이라며 "끊임없는 혁신으로 업계 최초 타이틀을 경신해 온 저력을 바탕으로, 날로 다양해지는 고객의 이동 수요를 충족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이동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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