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원 짜리를 3천원에 파니...가성비 제품 '다 있소'
SBS Biz 윤진섭
입력2024.08.28 07:44
수정2024.08.28 07:44

불경기에 다이소몰 앱의 이용자가 급증한 반면, 명품 커머스 앱 사용자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8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는 269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40% 증가한 수치이며,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치입니다.
최근 다이소가 뷰티 및 패션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나선데다, 고물가 기조가 장기화 되는 등 경기 불황형 소비 트렌드가 지속된 영향으로 와이즈앱은 분석했습니다.
소비자 지갑이 얇아지자 500~5000원대 상품을 파는 다이소몰이 주목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다이소는 지난해 12월 기존 오픈 마켓 형태의 다이소몰과 다이소 상품만 취급하는 샵다이소 등을 하나로 통합하며 온라인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습니다.
이와 함께 다이소는 '익일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다이소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평일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까지 배송하는 시스템입니다. 배송비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고 3만원 미만 시 3000원입니다.
반면 국내 주요 명품 커머스 앱의 지난달 사용자 수 합계는 51만명으로 지난해 7월 대비 2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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