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인상, 또 너냐 코카콜라'...화장품 살 때 저울 들고 가야할 판
SBS Biz 정대한
입력2024.08.26 17:55
수정2024.08.26 20:20
[앵커]
국내 탄산음료 시장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한국코카콜라가 콜라와 함께 주요 음료들 가격을 한꺼번에 올립니다.
명절을 3주 앞두고 각종 물가가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용량을 줄이는 꼼수 인상도 여전합니다.
보도에 정대한 기자입니다.
[기자]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음료를 자주 찾게 되지만 부쩍 오른 가격에 이것저것 비교해 보게 됩니다.
[송태호 / 서울시 도봉구 : 사은품 붙어 있는 것, 2+1, 1+1 같은 것을 주로 골라 먹습니다. 부담이 돼도 먹어야죠. 더우니까…그런데 아무래도 많이 비싸진 것 같기는 한 것 같아요.]
LG생활건강의 음료 자회사들은 다음 달부터 주요 음료값을 평균 5% 인상합니다.
코카콜라 작은 한 캔은 2천100원으로, 스프라이트와 환타, 갈아만든배 코코팜도 100원씩 오릅니다.
탄산음료와 함께 즐겨 먹는 외식메뉴로 가격 인상 여파가 미칠 우려도 나옵니다.
[이은희 / 인하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 : 대개 세트(메뉴) 음료로 콜라나 스프라이트를 제공하잖아요. 햄버거 프랜차이즈의 가격 인상도 예상된다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대놓고 가격을 올리는 대신 은근슬쩍 용량을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도 여전합니다.
소비자원이 2분기 주요 식품과 생활용품을 조사했더니 클렌징폼과 오메가3 등 11개 제품이 용량을 7%에서 20%까지 줄였습니다.
역대급 이상기후로 신선식품 물가도 뛰고 있습니다.
때문에 3주 앞으로 다가온 이번 추석 상차림은 지난해보다 9% 부담이 커질 거란 전망입니다.
SBS Biz 정대한입니다.
국내 탄산음료 시장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한국코카콜라가 콜라와 함께 주요 음료들 가격을 한꺼번에 올립니다.
명절을 3주 앞두고 각종 물가가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용량을 줄이는 꼼수 인상도 여전합니다.
보도에 정대한 기자입니다.
[기자]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음료를 자주 찾게 되지만 부쩍 오른 가격에 이것저것 비교해 보게 됩니다.
[송태호 / 서울시 도봉구 : 사은품 붙어 있는 것, 2+1, 1+1 같은 것을 주로 골라 먹습니다. 부담이 돼도 먹어야죠. 더우니까…그런데 아무래도 많이 비싸진 것 같기는 한 것 같아요.]
LG생활건강의 음료 자회사들은 다음 달부터 주요 음료값을 평균 5% 인상합니다.
코카콜라 작은 한 캔은 2천100원으로, 스프라이트와 환타, 갈아만든배 코코팜도 100원씩 오릅니다.
탄산음료와 함께 즐겨 먹는 외식메뉴로 가격 인상 여파가 미칠 우려도 나옵니다.
[이은희 / 인하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 : 대개 세트(메뉴) 음료로 콜라나 스프라이트를 제공하잖아요. 햄버거 프랜차이즈의 가격 인상도 예상된다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대놓고 가격을 올리는 대신 은근슬쩍 용량을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도 여전합니다.
소비자원이 2분기 주요 식품과 생활용품을 조사했더니 클렌징폼과 오메가3 등 11개 제품이 용량을 7%에서 20%까지 줄였습니다.
역대급 이상기후로 신선식품 물가도 뛰고 있습니다.
때문에 3주 앞으로 다가온 이번 추석 상차림은 지난해보다 9% 부담이 커질 거란 전망입니다.
SBS Biz 정대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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