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발표 앞둔 엔비디아, 국내 반도체주 반등 이끌까?
SBS Biz 윤진섭
입력2024.08.23 17:34
수정2024.08.23 17:35
최근 전기차 캐즘과 잇단 화재 사고로 2차전지주를 둘러싼 악재가 이어지면서, 개인투자자들은 등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외국인과 기관은 오히려 매수에 나서고 있는데, 그 배경은 무엇 때문일까요?
전문가들은 미국에 이어 EU도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추가관세를 부과한 게 이유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같은 움직임 속에 대장주인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한 전망은 어떻게 봐야 할까요?
전기차 화재와 관련해 열폭주 방지, 배터리셀 패드, 액침 냉각 관련 수혜주가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 어떤 종목이 꼽힐까요?
AI 거품론이 과도했다는 평가 속에 엔비디아 다시 상승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역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는 28일 엔비디아 실적이 발표되는데, 국내 반도체 빅2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이번주 희소식은 유한양행의 미국 FDA 승인입니다. 국산 의약품이 미국 FDA 승인 받기가 매우 어렸습니다. 그래서 이번 승인이 국내 제약업계에선 상징적인 일입니다. 특히 시장규모가 큰 폐암 치료제라는 점에서 향후 전망도 밝습니다. 국내 바이오 산업 사상 첫 1조원대 매출 탄생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전문가들은 매수 확대를 주문하고 있습니다.
게임주 탑픽 크래프톤, 전기차 화재 대안으로 전고채 배터리가 부각 받으면서 주목 받는 한농화성, 이들 종목의 향후 전망은 어떨까요?
이 같은 궁금증을 오늘 밤 9시 30분, SBS Biz (KT GENIE TV 25번, KT skylife 25번, SK브로드밴드 B tv 26번, LG유플러스 U+tv 27번 ) 투자가이드 백발백중 필살기에서 풀어드립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실손보험 본인부담 대폭 늘린다…최대 50% 검토
- 2.'이제 돌반지·골드바 내다 팔때'…'이 사람 때문?'
- 3.단순 감기인줄 알았는데…무섭게 퍼지는 '이 병'
- 4.수능날 서울 한 고교서 종료벨 2분 일찍 울렸다
- 5.'못 살겠다 선진국으로 이민 가자'…반감도 커져
- 6.[단독] 가상자산 입출금 '선차단후통보' 길 열린다…"긴급할 때"
- 7.'한국으로 이민 가자'…이민증가율 英이어 한국 2위
- 8.한미약품 사태 '점입가경'…지분 팔며 "엄마 때문에"
- 9.사 먹는 게 나으려나…차라리 깍두기로 버텨?
- 10.'비트코인 빚투'로 대박…마이크로스트래티지, 금융자산만 36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