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2분기 영업이익 4.6% 감소…매출은 소폭 증가
SBS Biz 정대한
입력2024.08.14 15:56
수정2024.08.14 16:38
[출처=오뚜기]
오뚜기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16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6% 감소했다고 오늘(14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8592억 원으로 0.6% 늘었지만, 당기순이익은 423억 원으로 0.4% 감소했습니다.
한편, 올해 상반기 매출은 1조7428억 원으로 1.8% 늘었고, 영업이익은 1348억 원으로 3.8% 증가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908억 원으로 13.5% 늘었습니다.
오뚜기 관계자는 "상반기 라면, 가정간편식(HMR), 소스·드레싱류 매출이 증가했다"며 "개별 기준으로 보면 광고비, 수수료 등이 증가함에 따라 영업이익율은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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