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메프에 놀란 '손님들' 여기로…이커머스 순위 바뀌나
SBS Biz 정보윤
입력2024.08.12 14:55
수정2024.08.12 21:15
[앵커]
티몬·위메프의 대규모 미정산 사태로 국내 이커머스 업계의 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업계 순위가 뒤바뀔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정보윤 기자, 티메프를 떠나 어디로 이동하고 있는 건가요?
[기자]
티몬·위메프와 유사한 오픈마켓으로의 유입이 눈에 띕니다.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인 롯데온은 이달 들어 새로 입점한 판매자 수가 지난달 같은 기간에 비해 20% 증가했습니다.
11번가 역시 지난달 신규 셀러가 전달 대비 16% 늘었는데요.
그간 월간 신규 입점사 증가율이 5% 수준이었던 데 비해 서너 배 더 많아진 겁니다.
이들 플랫폼은 티메프를 떠난 판매자들을 유치하고자 수수료 면제와 판촉비 지원 등을 경쟁적으로 내걸고 있습니다.
[앵커]
소비자들도 이동하고 있죠?
[기자]
가성비를 추구하면서도 신뢰도가 높은 대형 오픈마켓으로의 갈아타기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계열인 G마켓과 옥션의 일일 평균 이용자 수는 최근 한 달 사이 7.5% 늘었고, 11번가도 2.3% 증가했습니다.
반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는 각각 4.2%, 9.2% 감소했습니다.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은 쿠팡과 네이버쇼핑이 양강 구도를 굳힌 가운데 G마켓·옥션·SSG닷컴과 11번가, 롯데온 순으로 소폭의 점유율 차를 보이고 있는데요.
기존에 롯데온과 비슷한 수준이었던 티메프의 5%의 점유율을 어느 업체가 많이 흡수하느냐에 따라 순위가 뒤바뀔 수 있습니다.
SBS Biz 정보윤입니다.
티몬·위메프의 대규모 미정산 사태로 국내 이커머스 업계의 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업계 순위가 뒤바뀔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정보윤 기자, 티메프를 떠나 어디로 이동하고 있는 건가요?
[기자]
티몬·위메프와 유사한 오픈마켓으로의 유입이 눈에 띕니다.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인 롯데온은 이달 들어 새로 입점한 판매자 수가 지난달 같은 기간에 비해 20% 증가했습니다.
11번가 역시 지난달 신규 셀러가 전달 대비 16% 늘었는데요.
그간 월간 신규 입점사 증가율이 5% 수준이었던 데 비해 서너 배 더 많아진 겁니다.
이들 플랫폼은 티메프를 떠난 판매자들을 유치하고자 수수료 면제와 판촉비 지원 등을 경쟁적으로 내걸고 있습니다.
[앵커]
소비자들도 이동하고 있죠?
[기자]
가성비를 추구하면서도 신뢰도가 높은 대형 오픈마켓으로의 갈아타기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계열인 G마켓과 옥션의 일일 평균 이용자 수는 최근 한 달 사이 7.5% 늘었고, 11번가도 2.3% 증가했습니다.
반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는 각각 4.2%, 9.2% 감소했습니다.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은 쿠팡과 네이버쇼핑이 양강 구도를 굳힌 가운데 G마켓·옥션·SSG닷컴과 11번가, 롯데온 순으로 소폭의 점유율 차를 보이고 있는데요.
기존에 롯데온과 비슷한 수준이었던 티메프의 5%의 점유율을 어느 업체가 많이 흡수하느냐에 따라 순위가 뒤바뀔 수 있습니다.
SBS Biz 정보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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