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SK하이닉스 앞 직주근접아파트…이천 부발역 에피트 분양

SBS Biz 윤진섭
입력2024.08.08 08:54
수정2024.08.08 08:54


HL디앤아이한라가 이달 경기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일대에서 ‘이천 부발역 에피트(조감도)’를 분양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HL디앤아이한라는 27년 만에 아파트 브랜드를 ‘한라비발디’에서 ‘에피트’로 바꿨습니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7개 동에 아파트 671가구와 오피스텔 32실로 구성됩니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94㎡ 8실과 전용 111㎡ 24실입니다. 아파트는 전 가구가 전용 84㎡로, 평면에 따라 4개 타입으로 나뉩니다. 분양가는 5억원 후반대가 될 전망입니다. 올 상반기 이천에서 분양된 국평 분양가격이 7억원에 육박한 것을 감안하면 1억원 정도 저렴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입니다. 

계약금 1000만원에 6개월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합니다. SK하이닉스와 인접한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경강선 부발역 인근에 들어섭니다. 경강선은 인천~부발~강릉을 잇는 동서광역철도망과 중부내륙선 확장사업의 교차역입니다. 그래서 판교는 물론 강남까지 접근성이 좋습니다. 또 예정인 철도노선도 많습니다. 반도체선 (통탄부발선, 평택부발선) 등이 거론되고 있으며, GTX-D노선도 언급되고 있습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판상형과 타워형으로 설계됩니다. 단지내에 대규모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세대당 주차공간도 넉넉합니다. 

이천지역에서 최초로 입주민에게 VIP 비서 서비스와 호텔식 고품격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VIP 비서 서비스는 항공권 구매부터 레스토랑, 5대 병원 진료 등과 관련한 예약업무를 대신하는 것입니.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에는 하우스키핑부터 세탁물 수거 및 배달, 세무상담, 방문세차, 물품 보관 등이 포함됩니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순으로 접수합니다. 만 19세 이상 이천시 또는 수도권(경기도, 서울시, 인천시) 거주자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액이 충족되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주택소유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당첨자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 전매도 허용됩니다. 또한,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윤진섭다른기사
이대호 "현진이는 내가 키웠다(?)"…애정 과시
'퐁퐁남' 최종 수상작서 탈락…고개숙인 네이버 웹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