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하나銀, 경기 분당에 '연금 전문 대면 상담채널' 개설

SBS Biz 박연신
입력2024.08.07 19:12
수정2024.08.07 19:21

하나은행이 연금 VIP 고객 대상으로 한 전문 대면 상담채널을 개설했습니다.

하나은행은 어제(6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분당PB센터지점에 전문 대면상담채널인 '연금 더드림 라운지 분당'을 열었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하나은행은 지난해부터 서울과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5개소 설치를 시작으로 올해 2월 서울 여의도에 신설한 데 이어 분당PB센터지점에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신설했습니다.

하나은행은 분당 지점에 연금전문 세무사를 배치함으로써 경기 이남지역의 거점 상담센터를 조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연금 더드림 라운지'는 1억 원이상 개인형IRP이나 확정기여형(DC)를 보유 중인 개인 손님을 대상으로 ▲연금자산 종합컨설팅 ▲은퇴전후 재무설계 ▲절세방법 등 세무 상담을 포함한 1:1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상담채널입니다.

고액 연금자산가를 위한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퇴직연금은 은퇴 후 인생 후반전을 책임지는 중요한 자산인 만큼 체계적으로 관리 받을 수 있도록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손님이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연금관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박연신다른기사
내일부터 주담대 변동금리 내린다…코픽스 0.06%p 하락
디지털 토큰으로 편의점에서 결제…시중銀, CBDC 테스트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