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째 1위 '맥심 모카골드'…그 비결은?
SBS Biz 정대한
입력2024.07.25 15:31
수정2024.07.25 15:47
[출처=동서식품]
동서식품의 '맥심 모카골드'가 꾸준히 새로운 제품을 내놓으며 30년째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동서식품은 최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플랜트'에서 맥심 모카골드 인스턴트 커피를 활용한 연계메뉴 5종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에스프레소 풍미의 '모카골드 퀵샷' △오리지널 레시피의 '모카골드 오리지널' △오리지널에 진한 맛을 더한 '모카골드 부스트' △시원하게 즐기는 '모카골드 아이스' △필터로 경험하는 '모카골드 필터' 등입니다.
또한, 동서식품은 지난 4월 배우 박보영을 신규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맥심 모카골드 TV광고에서는 맥심 모카골드 한 잔을 즐기는 박보영의 모습과 함께 '진한 집중 한잔, 맥심 모카골드'라는 카피를 통해 MZ세대의 감성을 담아 냈습니다.
한편, 맥심 커피믹스는 2018년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를 시작으로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미니언즈',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잔망루피' 등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6월에는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X잔망루피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패키지에는 비치타월, 보냉백, 아이스박스 등 여름 바캉스용 제품과 피규어, 무드등, 파우치 키링, 입체머그 등이 포함됐습니다.
이와 함께 잔망루피와 함께한 '한잔망 댄스 챌린지'를 디지털 광고로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김태리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맥심 모카골드가 국민커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꾸준한 제품 개발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뿐 아니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맥심 커피만의 매력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출금 막은 범죄계좌로 16억 송금"…은행 대응 도마 위
- 2.'집이 효자네'…실버타운 가도 연금 받고, 월세도 받는다?
- 3.'2900원 짜장면에 삼각김밥 덤'…한끼 식사 거뜬, 어디야?
- 4.병원비 급한데, 돈 없을 때 국민연금 급전 아시나요
- 5.[단독] 네이버, 가품 논란에 '초강수'…1년 정산금 안 준다
- 6.월급 300만원 직장인, 국민연금 1440만원 더 받는 비결은?
- 7.'애들 키우고, 빚 갚다보니'…빈곤 내몰린 노인들
- 8.'작년 137만명, 어쩔 수 없이 짐 쌌다'…남일 아니네
- 9.'1억? 우리는 1억에 4천 더'…저출산 영끌 대책 내놓은 이곳
- 10.대학 합격했다고 좋아했는데…이 소식에 부모님 '한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