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한국앤컴퍼니, 이차전지 스타트업 JR에너지솔루션에 90억 투자

SBS Biz 신채연
입력2024.07.25 10:41
수정2024.07.25 10:42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국내 이차전지 전극 파운드리 기업 'JR 에너지 솔루션'에 9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단행한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JR 에너지 솔루션은 리튬이온배터리의 핵심 소재 전극을 스마트 팩토리 기술 기반으로 생산하는 스타트업입니다. 다수의 전문 인력과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충청북도 음성군에 500MWh 규모의 전극 공장을 준공함으로써 생산 역량도 확보했다고 한국앤컴퍼니는 전했습니다.

한국앤컴퍼니는 이번 시리즈A 투자를 통해 JR 에너지 솔루션 지분 15.20%를 획득하며 3대 주주이자 전략적 투자자로서 파트너십을 펼쳐나간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앤컴퍼니 ES 사업본부는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리튬이온배터리 사업 진출에 관한 다각적인 검토와 함께 전략적 투자 대상을 물색해 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배터리 전극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해 온 JR 에너지 솔루션의 성장 잠재력을 주목하고, 미래 사업성 및 기술 검증 등을 거치며 이번 시리즈A 투자를 결정했다는 설명입니다.



한국앤컴퍼니는 이번 지분 투자를 계기로 JR 에너지 솔루션과 리튬이온배터리 셀 기술 및 제품 개발, 사업 협력 등을 추진함으로써 LIB 시장에서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채연다른기사
이마트, 신세계푸드 주식 공개매수…자발적 상장폐지 추진
삼성전자·SK하이닉스 제쳤다…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