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롯데리아 맞아?…12년만에 '얼굴' 바꿨다
SBS Biz 정대한
입력2024.07.18 10:45
수정2024.07.18 14:45
[사진=롯데GRS]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12년만에 새 로고를 선보였습니다.
롯데리아는 신규 BI(Brand Identity·브랜드 아이덴티티) 공개와 함께 메뉴명 및 프로모션 등의 명칭을 개편한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롯데리아는 BI를 올해 9월 국내 매장에 도입하고, 향후 국내·외 매장에도 적용할 계획입니다.
롯데GRS 관계자는 "약 45년간의 롯데리아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유지하고 미래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강한 의지를 BI·워드마크·심볼 등에 담아내고자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롯데리아는 브랜드 이름 일부인 '리아(Ria’s)'를 활용해 메뉴 이름도 바꿉니다.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는 '리아 불고기'로, 새우버거는 '리아 새우'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롯데百 갔는데 "이런 복장으론 출입 불가"…무슨 옷이길래
- 2."우리는 더 준다"..민생지원금 1인당 60만원 준다는 '이곳'
- 3."몰라서 매년 토해냈다"...148만원 세금 아끼는 방법
- 4.김포 집값 들썩이겠네…골드라인·인천지하철 2호선 연결 탄력
- 5."50억은 어림도 없네"…한국서 통장에 얼마 있어야 찐부자?
- 6.박나래 '주사이모' 일파만파…의협 "제재해야"
- 7.'눕코노미' 괌 노선 울며 띄운다…대한항공 눈물
- 8.[단독] '거위털 둔갑' 노스페이스, 가격은 5~7% 올렸다
- 9.'붕어빵 미쳤다' 1개에 1500원 뛰자…'이것' 불티나게 팔린다
- 10.삼성전자·SK하이닉스 제쳤다…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