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그 롯데리아 맞아?…12년만에 '얼굴' 바꿨다

SBS Biz 정대한
입력2024.07.18 10:45
수정2024.07.18 14:45

[사진=롯데GRS]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12년만에 새 로고를 선보였습니다.



롯데리아는 신규 BI(Brand Identity·브랜드 아이덴티티) 공개와 함께 메뉴명 및 프로모션 등의 명칭을 개편한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롯데리아는 BI를 올해 9월 국내 매장에 도입하고, 향후 국내·외 매장에도 적용할 계획입니다.

롯데GRS 관계자는 "약 45년간의 롯데리아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유지하고 미래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강한 의지를 BI·워드마크·심볼 등에 담아내고자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롯데리아는 브랜드 이름 일부인 '리아(Ria’s)'를 활용해 메뉴 이름도 바꿉니다.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는 '리아 불고기'로, 새우버거는 '리아 새우'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정대한다른기사
우아한청년들, 베테랑 라이더 전문강사로 육성한다
[단독] KFC, 열달만에 또 가격 인상…최대 3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