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BGF리테일과 맞손…카드형 골드 등 판매
SBS Biz 오정인
입력2024.07.17 18:05
수정2024.07.17 19:03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오른쪽)과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한국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와 BGF리테일이 지난 16일 BGF리테일 사옥 대회의실에서 유통인프라 확장 및 ICT분야 서비스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조폐공사는 BGF리테일의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활용해 카드형 골드 등 조폐공사 제품 판매를 확대합니다. 또, 신분확인과 디지털 결제 등 ICT 위·변조 방지기술을 접목시켜 고객 편의를 위한 신규 서비스 확장을 추진합니다.
BGF리테일은 편의점(CU) 사업을 주축으로 해 물류, POS시스템, 서비스상품 등 체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 1만8천여개의 편의점을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접근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조폐공사는 지난 4월 1일 전국편의점 및 포켓CU 앱을 통해 카드형 골드 10종을 1차 출시한 가운데 지난달 1일부터 추가 카드형 골드 10종과 펜던트 메달을 2차 출시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1g 골드는 판매 시작 이틀 만에 완판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습니다.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은 "공신력 있는 카드형 골드 등 제품 확대뿐만 아니라 신분확인 및 위·변조 방지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해 고객 편의에 기여할 것"이라며 "소비자가 만족하는 다양한 제품을 신뢰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조폐공사는 파리올림픽 팀코리아 응원&오롯골드바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8일 2주간 CU 올림픽광장점에서 운영해 다양한 상품을 고객에게 직접 선보일 예정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5백만원인데 0 하나를 더'…착오송금 되돌려준다는데
- 2."돌반지 팔까요? 말까요?…금 한돈 54만원 돌파
- 3.[단독] 중도금 300억 '날치기' 막을 장치 없었다
- 4.자동차세 아끼세요…1월에 한 번에 내면 5% 할인
- 5.황금연휴로 내수 살린다?…"해외로 갑니다"
- 6.'김에 밥 싸먹기도 부담되네'…마른김 1장 값이 '무려'
- 7."안 살 거면 나가"…美스타벅스 결심, 한국은?
- 8.그때 팔았어야 했나…서울 아파트 억대 '뚝뚝'
- 9.설 임시공휴일 27일 아닌 31일?…며느리들 폭풍 공감?
- 10."입주 앞두고 웬 날벼락"…중견 건설사 줄도산 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