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WHO, 의료기기 2300여종 정보 담은 온라인 플랫폼 구축

SBS Biz 류선우
입력2024.07.09 04:22
수정2024.07.09 06:57


세계보건기구, WHO가 다양한 의료기기에 관한 정보를 체계적이고 쉽게 얻을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처음 구축했다고 현지시간 8일 밝혔습니다.

WHO는 의료기기 2301종에 관한 각종 정보를 담은 온라인 정보 플랫폼인 '의료기기 정보 시스템(MeDevIS)'을 최근 도입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보건 당국뿐 아니라 의료인, 환자도 의료기기를 허가 또는 사용할 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정보 허브 기능을 합니다.

WHO는 "지금까지 주요 국제기구나 각국의 규제 기관 등이 생성한 개별적인 의료기기 정보는 사용자가 신뢰할 데이터를 식별하기 어렵게 돼 있다"며 "새 플랫폼에서는 자신이 필요한 의료기기와 가동에 필요한 환경, 기기의 사용 범위, 사용 가능한 의료기관의 수준 등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고 소개했습니다.

이 플랫폼에 담긴 의료기기는 광범위한 질병 치료와 관련됩니다. 임산부나 신생아 관련 기기부터 암·심혈관질병·당뇨 등 비전염성 질환 진단·치료기, 코로나19와 같은 전염성 질병 관련 기기까지 포함합니다.

의료용 마스크나 일회용 주사기, 디지털 체온계 등 단순한 기기와 심전도 내시경이나 혈액투석 장치, 삽입형 보철물, 방사선 치료 장비 등 고가의 복잡한 기기까지 아우른 정보가 제공됩니다.

WHO는 플랫폼에 담을 의료기기 범위를 지속해서 늘려갈 계획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류선우다른기사
야놀자, 3분기 '역대 최대'…"플랫폼·클라우드 성장"
[단독] 깨끗한나라 '친환경' 물티슈의 배신…환경부 행정처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