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배터리, 2분기 성적표도 부진…잇몸으로 버틴다
SBS Biz 신채연
입력2024.07.08 17:51
수정2024.07.08 18:30
[앵커]
전기차 수요 둔화가 지속되면서 국내 배터리 업계 1위인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2분기에도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 들었습니다.
다른 배터리사 역시 상황이 비슷한데, 주력 사업 외 다른 매출처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신채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올해 2분기 LG에너지솔루션의 영업이익은 1천95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7% 줄어든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 IRA 세액공제를 제외하면 2천500억 원 넘는 적자입니다.
증권가에선 삼성SDI의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19% 감소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10개 분기 연속 적자를 이어간 SK온은 2분기에도 3천억 원대 영업손실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강동진 / 현대차증권 연구원 : 여전히 전기차가 내연기관차보다 비싼 상황이고. 전기차와 내연기관차 (가격이) 어느 정도 동등한 수준으로 갈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배터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죠.]
국내 배터리 업계는 중국 업체 텃밭으로 불리는 LFP 배터리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최근 르노의 전기차 부문 암페어와 LFP 배터리 공급 계약을 맺었습니다.
국내 배터리 업체 중 차량용 LFP 배터리 공급 계약을 맺은 곳은 LG에너지솔루션이 처음입니다.
삼성SDI는 에너지 저장 장치, ESS 시장을 공략하며 위기를 극복한다는 계획입니다.
삼성SDI는 미국 최대 전력기업인 넥스트에라에너지에 1조 원 규모의 ESS 배터리를 공급하는 계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SK온은 2026년 양산 목표로 LFP 배터리를 개발해 중저가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SBS Biz 신채연입니다.
전기차 수요 둔화가 지속되면서 국내 배터리 업계 1위인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2분기에도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 들었습니다.
다른 배터리사 역시 상황이 비슷한데, 주력 사업 외 다른 매출처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신채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올해 2분기 LG에너지솔루션의 영업이익은 1천95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7% 줄어든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 IRA 세액공제를 제외하면 2천500억 원 넘는 적자입니다.
증권가에선 삼성SDI의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19% 감소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10개 분기 연속 적자를 이어간 SK온은 2분기에도 3천억 원대 영업손실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강동진 / 현대차증권 연구원 : 여전히 전기차가 내연기관차보다 비싼 상황이고. 전기차와 내연기관차 (가격이) 어느 정도 동등한 수준으로 갈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배터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죠.]
국내 배터리 업계는 중국 업체 텃밭으로 불리는 LFP 배터리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최근 르노의 전기차 부문 암페어와 LFP 배터리 공급 계약을 맺었습니다.
국내 배터리 업체 중 차량용 LFP 배터리 공급 계약을 맺은 곳은 LG에너지솔루션이 처음입니다.
삼성SDI는 에너지 저장 장치, ESS 시장을 공략하며 위기를 극복한다는 계획입니다.
삼성SDI는 미국 최대 전력기업인 넥스트에라에너지에 1조 원 규모의 ESS 배터리를 공급하는 계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SK온은 2026년 양산 목표로 LFP 배터리를 개발해 중저가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SBS Biz 신채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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