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비벼져 있네?"…'양반 비빔드밥' 국산 재료 맛깔나게 비볐다

SBS Biz 정보윤
입력2024.06.27 17:43
수정2024.06.27 17:43

외식 물가 고공행진 속에 가성비 가정간편식(HMR) 수요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동원F&B는 이에 맞춰 신개념 HMR ‘양반 비빔드밥’을 선보였습니다.

‘양반 비빔드밥’은 100% 국산 쌀과 풍부하게 담긴 각종 자연재료들이 이미 비벼져 있는 형태의 상온 즉석밥 제품입니다.

집, 사무실, 캠핑장 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와 파우치 등 두 가지 형태로 마련돼 700W 전자레인지 기준으로 용기는 2분 30초, 파우치는 1분 30초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고, 상온 보관이 가능합니다. 

‘양반 비빔드밥’ 용기 타입 3종은 △매운참치 비빔밥 △불고기 비빔밥 △돌솥 비빔밥, 파우치 타입 3종은 △참치김치 비빔밥 △불고기 비빔밥 △짜장밥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동원F&B는 배우 정해인을 모델로 한 TV CF를 시작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소통에 나설 계획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레디밀(Ready-Meal) 시장과 K푸드 트렌드에 맞춰 해외시장에도 적극 선보일 계획입니다.

동원F&B 관계자는 “’양반 비빔드밥’은 최고의 품질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신개념 K푸드 레디밀”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혁신적인 제품으로 K푸드 열풍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동원F&B의 ‘양반’은 1986년 탄생한 국내 최초의 한식 HMR 브랜드로, 양반죽과 김부터 밥, 김치, 국탕찌개, 적전류 등 다양한 반찬류에 식혜, 수정과, 오미자차 등 전통 음료와 김부각까지 갖춰, 구성에 따라 한식 ‘한 상 차림’을 간편하게 차려낼 수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정보윤다른기사
한강에 초대형 만두 '둥실'…롯데웰푸드, '식사이론' 띄운다
제2의 티메프 막는다…'20일 정산' 의무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