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부자들의 투자노트] 아이브스 "애플 인텔리전스, AI 주도 슈퍼사이클의 촉매제"

SBS Biz 고유미
입력2024.06.12 05:45
수정2024.06.12 07:34

■ 모닝벨 '부자들의 투자노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애플과 엔비디아의 시총 순위가 하루 만에 다시 역전됐습니다. 

애플이 발표한 AI 기능 '애플 인텔리전스'가 애플 기기에 대한 수요를 늘릴 수 있다는 재평가가 이뤄지면서 애플의 주가가 7% 넘게 급등했기 때문인데요. 

발표 당일에는 혹평이 쏟아졌지만 이후 월가 전문가들 사이에서 이번 기능이 새로운 아이폰 수요를 촉발시킬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하루 아침에 상황이 뒤바뀐 모습입니다. 

애플 전문가로 잘 알려진 댄 아이브스 웨드부시증권 선임 주식 애널리스트도 긍정적인 평가를 내놨는데요. 

'애플 인텔리전스'의 출시가 애플에 역사적인 순간이라며, 애플 성장 부흥기의 시작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댄 아이브스 / 웨드부시증권 선임 주식 애널리스트 : 애플에 역사적인 순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가 기업의 관점에서 생성형 AI에 대해 이야기하는 만큼 소비자의 관점에서는 애플이 주도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것이 향후 2년 동안 AI 주도 슈퍼사이클의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는 이것이 성장 부흥기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애플이 샘 올트먼과 오픈AI를 주축으로 AI 전략을 공개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궁극적으로 전 세계 소비자의 20~25%가 애플 기기를 통해 AI에 접근할 것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고유미다른기사
[이번 주 뉴스메이커] 카멀라 해리스·케리 크레이그·짐 캐론·우르술라 마치오니
[부자들의 투자노트] 트럼프 "당선시 정부효율위 구성…머스크가 이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