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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으로 뭘 보시나요? 유트브(33.6%) 카카오톡(10.7%)

SBS Biz 송태희
입력2024.05.30 16:07
수정2024.05.30 20:21

한국인의 전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사용 시간에서 유튜브가 3분의 1을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뒤를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네이버 등이 따랐습니다.

30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전체 스마트폰 앱 사용 시간의 33.6%로 분석됐습니다.

그다음으로 카카오톡이 10.7%를 기록했고 인스타그램(6.9%), 네이버(6.6%), 틱톡(2.0%), 네이버웹툰(1.6%), 엑스(X·1.6%), 티맵(1.4%), 넷플릭스(1.3%), 브롤스타즈(1.2%) 등의 순이었습니다.

상위 10개 앱은 전체 사용 시간의 66.9%를 차지했습니다.

앱 개발사별 사용 시간 점유율을 보면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이 33.6%로 1위이고 카카오[035720](13.7%), 네이버(11.4%), 메타(7.7%), 틱톡(2.3%), SK텔레콤[017670](2.0%), 쿠팡(1.6%), 엑스(1.6%), 슈퍼셀(1.5%), 넷플릭스(1.3%) 등의 순서로 높았습니다.

상위 10개 개발사는 전체 사용 시간의 76.7%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통계에서 브라우저 전용 앱과 전화 앱, 스마트폰 제조사 앱, OS(운영체제) 앱, 음악 스트리밍 앱, 만보기 앱은 제외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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