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코스피200에 한미반도체·엘앤에프 편입…아시아나항공·신풍제약 제외

SBS Biz 김동필
입력2024.05.24 18:21
수정2024.05.24 18:21


코스피200 지수 구성종목에서 아시아나항공, 신풍제약 등이 제외되고 한미반도체, 엘앤에프 등이 새로 편입됩니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23일 주가지수운영위원회를 열고 대표지수 구성 종목에 대한 정기변경 심의를 거쳐 이같이 결정했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지수 편출입 내역은 내달 14일부터 반영됩니다.

코스피200에서는 6개 종목이 교체됩니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세아제강지주, 엘앤에프, 두산로보틱스, 한미반도체, 코스모신소재가 편입됩니다.

대신 쌍용C&E, 신풍제약, 아이에스동서, 아시아나항공, DB하이텍,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편출됩니다.

이번 정기변경 이후 유가증권시장 전체 시가총액 대비 코스피200 구성 종목의 시가총액 비중은 92.2%입니다.

코스닥150에 새로 편입되는 13개 종목은 LS머트리얼즈, 제룡전기, 실리콘투, 브이티, 펩트론, 칩스앤미디어, 기가비스, 가온칩스, 테크윙, 제주반도체, 시노펙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유티아이 등입니다.

반대로 하이드로리튬, 코웰패션, 모두투어, 더네이쳐홀딩스, 제넥신, 코미팜, 이오플로우, LB세미콘, 상아프론테크, 새로닉스, 유니테스트, 에치에프알, 리튬포어스는 빠집니다.

변경되는 코스닥150지수 구성 종목의 코스닥시장 비중은 55.2%입니다.

KRX300에는 이수스페셜티케미컬, 동원시스템즈, 솔브레인홀딩스,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머티, 두산로보틱스, 효성, HDC현대산업개발, 영원무역홀딩스, 더블유게임즈, 롯데웰푸드, 오리온홀딩스, 대웅, 미래에셋생명, 기가비스, 가온칩스, 두산테스나, 제이앤티씨, 서진시스템, 피에스케이홀딩스, 테크윙이 새로 편입됐습니다.

반면 쌍용C&E, 애경케미칼, 아이에스동서, 에스피지, 하나기술, 한샘, 일진하이솔루스, 넥센타이어, SNT모티브, 신풍제약, 보로노이, 엘앤씨바이오, 티씨케이, 덕산네오룩스, 비에이치, 이녹스첨단소재, 컴투스, 네오위즈는 제외됐습니다.

변경 후 유가증권 및 코스닥시장 시가총액에서 KRX300 구성 종목의 비중은 80.2%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동필다른기사
아문디 "내년 말 美기준금리 3.5%…주식 글로벌 분산투자해야"
핀산협, 프랑스 ESCP 금융 기업인 대상 'K-핀테크'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