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차, 본토 이태리 보다 한국서 더 많이 팔린다
SBS Biz 송태희
입력2024.05.24 18:00
수정2024.05.25 20:52
[24일 경기 용인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람보르기니 서울 미디어 트랙데이'에서 주행을 대기하는 람보르기니 슈퍼카들 (사진=연합뉴스)]
"한국은 람보르기니에게 정말 중요한 시장입니다"
람보르기니 아시아·태평양지역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 총괄은 24일 경기 용인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람보르기니 서울 미디어 트랙데이'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지난해 한국에서 2007년 국내 진출 이후 역대 최대인 434대를 팔았습니다. 국가별 판매 순위에서도 한국은 본토인 이탈리아(8위·409대)를 넘어 7위를 차지했습니다. 국내 판매 가격은 모델별로 다르지만 한대당 3억원이 넘습니다.
스카르다오니 총괄은 이에 대해 "한국 분들이 특히 우리의 날카롭고 엣지있는 디자인을 좋아해 준다"며 "특정 연예인을 홍보대사로 내세우지 않더라도 고객들이 브랜드 홍보대사 역할을 해 주는 구전효과가 크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올해 도입된 고가 법인차 전용 '연두색 번호판'의 영향에 대해서는 "람보르기니는 정책 시행 초기부터 판매량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았고, 장기적으로도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올해 1∼4월 한국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법인 73대 포함 85대)보다 17대 늘어난 102대(법인 93대)를 판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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