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카뱅, SM엔터와 '기록통장' 출시…"엔시티 위시와 함께 저축해요"

SBS Biz 최나리
입력2024.05.22 10:13
수정2024.05.22 11:16

[자료=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다양한 순간의 기록을 저축할 수 있는 기록통장의 첫 번째 아티스트 제휴 상품 '기록통장 위드 엔시티 위시(with NCT WISH)'를 선보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오늘(22일) 기록통장의 첫 번째 제휴 상품 '기록통장 위드 엔시티 위시'를 출시하고 오는 6월21일까지 한 달 동안 가입을 받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와 제휴해 내놓은 '위드 엔시티 위시'는 저축 규칙부터 엔시티 위시 멤버들이 직접 정한 규칙으로 설계됐습니다. 

멤버들은 '노래 듣고 싶을 때', '자컨(자체 제작 컨텐츠) 보고 싶을 때', '보고 싶을 때', '직캠(직접 찍은 영상) 보고 싶을 때', '레전드짤 발견했을 때', '생각날 때' 등 총 6개의 규칙을 구성했습니다. 

멤버의 사진으로 기록통장을 꾸밀 수 있으며, 한정판 템플릿으로 SNS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저축할 때 멤버들이 남긴 음성 메시지와 직접 그린 이모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기록통장 내 '팬 화력 보기' 서비스를 통해 기부금 목표 달성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납입할 때 메모를 남기면 '응원 전광판'에 랜덤으로 나타나는데, 이는 엔시티 위시 멤버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이번 기록통장에 가입하기만 해도, 당첨 고객 1천명에게 제공되는 엔시티 위시 키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에 자동 응모됩니다.

아울러 카카오뱅크는 응원의 마음을 담은 저축 취지를 살려 '기록통장 위드 엔시티 위시'에 쌓인 저축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ESG 캠페인도 펼치기로 했습니다. 

기부금은 최대 1억원까지로, 상품 판매 종료 이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해질 계획입니다.

엔시티 위시는 지난 2월 데뷔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으로, 데뷔 싱글 ‘위시(WISH)’로 각종 글로벌 음악 차트 1위를 석권함은 물론, 데뷔 50일 만에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그룹입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선한 팬덤 기부 문화에 도움을 주고자 한 상품"이라며 "저축하는 모든 순간마다 엔씨티 위시와의 소중한 추억을 기록하실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카카오뱅크 기록통장은 지난 2023년 4월 출시한 이후 다양한 연령대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월 말 기준으로 이용 고객의 연령대를 분석해 보면 20대 이하 고객 비중(48.4%)이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으며, 30대가 26.5%, 40대가 18.2%, 50대 이상이 6.9%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10명 중 4명의 고객은 좋아하는 연예인을 응원하며 저축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최나리다른기사
외국인 금융거래 어디서?…하나銀 "평택 특화점포로 오세요"
우리도 곧 내린다…고정이냐 변동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