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日 핵심성장테마펀드 출시…30개 종목 엄선
SBS Biz 조슬기
입력2024.04.30 09:56
수정2024.04.30 09:57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일본 핵심 성장 산업에 투자하는 한국투자일본핵심성장테마펀드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한국투자일본핵심성장테마펀드는 일본을 대표하는 성장 테마 중 △반도체 △엔터테인먼트 △자동화·헬스케어 등 3개의 핵심 테마를 선정해 집중 투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투운용에 따르면 일본 반도체 산업은 정부 지원금과 세계적인 기술력에 기반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고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일본을 넘어 전 세계로 공급처를 확대한 애니메이션과 게임 덕에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동화·헬스케어 산업도 노령화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대응하며 기술력을 축적한 결과 현재 시장 선도 기업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한투운용 측은 일본 도쿄증권거래소(TSE)에 상장된 종목 중 해당 테마별 10개 종목을 선별해 30개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종목당 편입 비중을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높은 성장성을 갖춘 반도체와 엔터, 헬스케어 등 3개 핵심 테마에 대한 집중 투자를 통해 일본 토픽스(TOPIX) 지수 대비 높은 수익률을 추구할 계획입니다.
한투운용은 테마별 종목 선별은 위탁운용사인 도쿄마린자산운용(Tokio Marine Asset Management·이하 도쿄마린AM)이 담당하며 일본 증시에 상장된 주식을 편입해 운용하는 것을 감안해 외화 자산과 관련한 조사 분석 및 운용 업무를 도쿄마린AM에 위탁했습니다.
참고로 도쿄마린AM은 일본 최대 손해보험그룹 도쿄마린홀딩스의 자회사로 1985년 설립됐습니다.
일본 운용사 중 관리자산(AUM) 10위권인 도쿄마린AM이 중소형주 및 성장주 스타일 주식 리서치 부문에 강점을 가졌다는 점도 위탁운용의 배경이 됐다고 한투운용 측은 전했습니다.
도쿄마린AM은 유동성 및 건전성 지표를 감안해 약 4천 개 종목으로 구성된 투자 유니버스를 구성한 뒤 리서치 등을 거쳐 최종 30개 종목을 포트폴리오에 편입할 예정입니다.
한국투자일본핵심성장테마펀드는 한국투자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펀드의 보수는 △A클래스 1.41% △A-e클래스 1.155% △C클래스 1.90% △C-e클래스 1.40% △C-Pe 1.36%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펀드 투자설명서 혹은 한투운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문현덕 한투운용 해외투자전략부 부장은 "미국과 중국의 패권 갈등 속에 일본의 지정학적 및 전략적 가치가 높아지고 있고, 현재 엔화의 실질실효환율이 역사적 저점 수준이라는 점에서 일본 투자의 적기"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일본 주식 중에서도 반도체, 엔터테인먼트, 자동화·헬스케어 부문은 세계적인 경쟁력에 기반해 중장기적으로 높은 성과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며 "한국투자일본핵심성장테마펀드에 투자할 경우 서로 다른 성장 사이클을 가진 3가지 핵심 산업에 분산 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강조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내일부터 출근 평소보다 서둘러야 할지도'…지하철 무슨 일?
- 2.롯데百 갔는데 "이런 복장으론 출입 불가"…무슨 옷이길래
- 3.당장 죽겠다, 국민 연금 30% 깎여도 어쩔 수 없다
- 4.김포 집값 들썩이겠네…골드라인·인천지하철 2호선 연결 탄력
- 5.박나래 '주사이모' 일파만파…의협 "제재해야"
- 6."몰라서 매년 토해냈다"...148만원 세금 아끼는 방법
- 7."우리는 더 준다"..민생지원금 1인당 60만원 준다는 '이곳'
- 8.'내일 마트로 달려가야겠네'…반값에 주부들 신났다
- 9.[단독] '거위털 둔갑' 노스페이스, 가격은 5~7% 올렸다
- 10.'눕코노미' 괌 노선 울며 띄운다…대한항공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