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월드바리스타가 선택한 '카누'…더 특별하게 즐기려면?

SBS Biz 류선우
입력2024.04.17 16:33
수정2024.04.17 16:34

동서식품은 서울 한남동의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플랜트’에서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엄보람 바리스타와 함께 ‘카누 원두커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엄보람 바리스타는 지난 2023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에서 우승한 세계적인 바리스타입니다.

엄 바리스타는 직접 ‘카누 카페 블렌드 다크 로스팅’과 ‘카누 실키 베이지’ 원두를 활용한 핸드드립과 콜드브루 레시피를 소개하는 원데이 클래스와 함께 방문객을 대상으로 샘플링과 시음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카누(KANU) 원두커피’는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6종(홀빈 3종, 분쇄원두 3종)으로 취향대로 골라 마실 수 있습니다. 

‘퍼스트 볼드, 라스트 클린(FIRST BOLD LAST CLEAN, 풍부한 첫 느낌 깔끔한 여운)’이라는 콘셉트로 입안 가득 퍼지는 풍부하고 진한 풍미와 목 넘김 후에 느껴지는 깔끔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의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하고 각 원두마다 최적의 로스팅을 적용해 고유의 풍미와 개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동서식품은 최근 대용량 신제품 ‘카누 원두커피 카페 블렌드 다크로스팅’(1.13kg)을 선보이며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카누 카페 블렌드 다크로스팅은 홀빈 타입으로 커피전문점을 운영하는 사업자나 대용량 원두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됐습니다. 

동서식품 김민수 마케팅 매니저는 “카누 원두커피는 프리미엄 원두커피로 각 산지별 최고 수준의 원두만을 사용하였으며 풍부한 첫 맛과 깔끔한 여운을 갖춰 원두커피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며 “카누 원두커피와 함께 프리미엄 커피 라이프를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류선우다른기사
hy, 다음 달 배달앱 '노크'…'최저 수수료' 메기 되나
컬리 '할인행사' 납품사 고혈이었네…SSG도 공정위 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