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무설계, 금융과행복네트워크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SBS Biz 윤진섭
입력2024.04.09 16:19
수정2024.04.09 16:19
한국재무설계(대표 최병문-사진 오른쪽)는 사단법인 금융과행복네트워크(이사장 정운영-사진 왼쪽)와 금융윤리 정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금융윤리 역량 강화를 위한 재무설계사 금융윤리자격 인증 시행 △금융소비자를 위한 공동전략추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양사의 상호 협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금융 업계의 윤리적인 행동과 책임감 있는 경영을 강조하는데 앞장서며, 산업 전반에 걸친 금융 윤리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데에 역할과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금융과행복네트워크는 금융환경 변화에 따른 금융소비자를 위한 정책사업을 제시하는 금융전문 민간단체입니다.
지난 2020년 12월에 해외사례와 국내 도입방안을 중심으로 금융윤리자격 인증제도에 관한 연구를 금융연구원에 보고한 바 있으며, 이를 토대로 정운영 이사장을 비롯한 전문가가 참여해 연구개발한 '금융인을 위한 금융윤리자격 인증' 민간자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재무설계 최병문 대표는“재무설계사는 고객의 금융상황을 이해하고 적절한 조언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재무적 안정성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재무설계 전문기업으로써 앞으로도 전문성과 윤리적인 행동을 통한 고객과의 신뢰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업계의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앞장서서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李대통령 "같은 일해도 비정규직에 더 줘야…최저임금 고집 버려야"
- 2.'이 대통령 손목시계' 뒷면 문구 '눈길'…문구 봤더니
- 3.보름 만에 10배 뛰었다…1억 넣었으면 10억 된 '이 주식'
- 4.'거위털이라더니 오리털?'…노스페이스 패딩 결국
- 5.[단독] 쿠팡 등록한 카드 정말 괜찮나…금감원, 조사 연장
- 6.차은우 패딩 거위털 맞아요?…노스페이스에 뿔난 소비자들
- 7."월급 들어온 날 절반이 은행으로"…식은 땀 나는 '영끌족'
- 8.국민연금 年 2%대·1000만원 받았는데…새해 바뀐다고?
- 9.100만명 월 100만원 국민연금 받는다…200만원 이상은?
- 10.[단독] '걸으면 돈 받는' 건강지원금, 전국 50곳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