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 29일 국내 상륙한다

SBS Biz 김동필
입력2024.04.02 13:52
수정2024.04.02 13:53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이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오는 29일 코인마켓 거래소(코인 거래만 지원) 앱을 출시한 뒤 원화마켓 거래소로 전환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에릭 안지아니(Eric Anziani) 크립토닷컴 사장은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은 한국 시장에 개인 투자자를 위한 크립토닷컴 앱을 출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가상자산 산업의 책임 있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국 규제 당국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업계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크립토닷컴은 국내 코인마켓 거래소 오케이비트의 가상자산사업자(VASP) 권한을 활용해 한국 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지난 2022년 크립토닷컴은 오케이비트 지분 100%를 인수한 바 있습니다.

크립토닷컴은 규정에 따라 오케이비트 플랫폼 사용자에게 서비스 중단 30일전 공지를 진행했으며, 오케이비트 서비스가 중단되는 29일부터 모바일 앱을 통해 크립토닷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서비스 안착이 이뤄진 이후에는 원화마켓 거래소로도 진출한다는 구상입니다. 현재 금융당국 인가를 받은 원화마켓 거래소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 5곳입니다.

패트릭 윤(Patrick Yoon) 크립토닷컴 한국 사장은 "시장 참여도가 높은 국내 가상자산 투자자들은 보다 포괄적이고 믿을 수 있는 웹3 상품과 서비스를 기다리고 있다"라면서 "크립토닷컴은 국내 시장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했으며, 한국에 진출한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가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실명계좌 계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시중은행들과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라면서 "한국 규제 당국과 논의를 지속하며 가장 높은 수준의 윤리, 컴플라이언스, 위기 관리 기준을 유지하고, 국내법을 준수하기 위한 다각적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2016년 설립된 크립토닷컴은 전세계 8천만 명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동필다른기사
2분기도 활짝...증권사 순이익 1년전보다 70% 증가
금융위, 루트로닉·씨앗에 회계처리위반 억대 과징금 의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