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24시간 무료 법률상담"…법무법인 대륙아주, 로펌 최초 AI 서비스 개시

SBS Biz 신다미
입력2024.03.14 17:01
수정2024.03.14 17:05

[사진=법무법인 대륙아주]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누구나 24시간 무료로 법률상담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립니다. 



법무법인 대륙아주는 오는 20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동훈타워 12층 대회의실에서 ‘AI 대륙아주’ 서비스 설명회를 개최하고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AI 대륙아주’는 국내 최초로 법무법인이 제공하는 AI 기반의 법률상담 서비스입니다. 리걸테크 기업이 제공하는 AI 법률상담은 있지만, 대형 법무법인이 AI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AI 대륙아주’는 법무법인 대륙아주가 축적한 법률데이터를 기초로 하고, LLM 기반의 리걸테크 벤처기업인 넥서스AI가 네이버의 초대규모 AI인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개발했습니다. 서비스 제공 주체는 법무법인 대륙아주입니다.

모바일과 PC웹에서 이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즉문즉답(卽問卽答)’ 형식의 법률상담이 가능합니다.



대륙아주는 설명회에 앞서 ‘AI 대륙아주’ 제작에 참여한 네이버클라우드(대표이사 김유원), 넥서스AI(대표이사 이재원)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이날 세 기관의 대표들은 ‘AI 대륙아주’의 서비스 향상과 활성화를 위해 최고의 법률전문성과 기술, 인프라를 토대로 장기적 협력관계를 이어갈 것을 약속할 예정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다미다른기사
'러시아 ETF' 투자자들 눈물…상폐는 또 밀렸다
신한자산운용, TDF 시리즈 3종 순자산 2조원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