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카카오게임즈, 신임 대표에 한상우 최고전략책임자 내정

SBS Biz 신채연
입력2024.02.06 11:07
수정2024.02.06 13:34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신임 대표 내정자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가 오늘(6일) 조계현 대표이사의 임기 만료에 따라 한상우 현 카카오게임즈 CSO(최고전략책임자)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한상우 내정자는 오는 3월까지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 대표로 선임됩니다.
 
한 내정자는 게임 시장과 글로벌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다년간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카카오게임즈의 국내외 투자 및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 등을 추진하며 카카오게임즈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이끌어왔습니다.

한 내정자는 네오위즈 중국 법인 대표·글로벌 사업 총괄 부사장, 아이나게임즈 COO(최고운영책임자), 텐센트코리아(한국지사) 대표를 거쳐 2018년 카카오게임즈에 합류했습니다.

20년 이상의 해외 사업 경험과 국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2018년부터 카카오게임즈의 글로벌 사업을 맡아 카카오게임즈의 성장에 기여해 왔다는 설명입니다. 글로벌 사업뿐 아니라 마케팅, 데이터분석, 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 내정자는 쇄신 TF장을 맡아 전략적 사업 계획을 위해 필요한 과제를 점검하고 실질적인 쇄신 방향을 논의해 나갈 예정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임 대표 내정자를 중심으로 서비스 역량,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국내외 자회사, 파트너사들과 다양하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성장을 도모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 내정자는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한, 다년간 쌓아온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는 데 주력하며,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중장기적으로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채연다른기사
현대차·기아 1∼3분기 유럽 판매 82.2만대…전년比 3.4% 감소
김승연 회장, 판교 R&D 캠퍼스 방문…"혁신으로 세계 시장 선도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