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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만나 1000억 브랜드 됐다…뭐야? 뭐야?

SBS Biz 정아임
입력2024.02.06 10:02
수정2024.02.06 21:09


CJ올리브영은 오늘(6일)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 중 클리오와 라운드랩이 지난해 연 매출 1천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클리오는 색조 브랜드, 라운드랩은 선크림으로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또 입점 브랜드 중 지난해 100억원 이상의 연 매출을 기록한 '100억 클럽' 브랜드 수가 전년 동기보다 30% 늘어났습니다.

특히  '100억 클럽'의 절반 이상(51%)이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로 지난 2020년 39%와 비교해 크게 증가했습니다.

2019년 올리브영에 입점한 스킨케어 브랜드 토리든은 2022년 연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고 리쥬란, 메디필, 아리얼, 일소, 코스노리, 퓌, 힌스, 오브제, 힐링버드 등도 100억원을 넘겼습니다.

중소 브랜드들이 올리브영에서 올리는 매출 규모 자체도 커졌습니다. 2020년 매출 상위 10대 브랜드 중 국내 중소 브랜드는 4개에 불과했지만, 지난해에는 이중 7개가 신진·중소 브랜드였습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전국 1천300여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오늘드림' 서비스 등이 국내 중소브랜드의 성장 발판이 됐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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