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얼마만이야!…수출 20개월만에 20% 가까이 증가
SBS Biz 송태희
입력2024.02.01 09:42
수정2024.02.01 10:10
[1월 반도체 수출 56.2% 증가…증가율 6년만 최고 (연합뉴스 자료사진)]
우리나라의 올해 1월 수출이 20% 가까이 증가해 4개월 연속으로 수출 증가세가 이어졌습니다.
주력 상품인 반도체 수출이 작년보다 56% 이상 늘어나고, 중국 수출이 20개월 만에 증가세로 돌아선 것이 주 요인으로 꼽힙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밝힌 1월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1월 수출액은 546억9천만달러로 작년 같은 달보다 18% 증가했습니다. 월간 수출은 작년 10월 '수출 플러스'로 전환하고 나서 4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습니다. 월 수출 증가율이 두 자릿수를 기록한 것은 2022년 5월(21.4%) 이후 20개월 만입니다.
1월 반도체 수출은 93억7천만달러로 작년보다 56.2% 증가했습니다. 이 같은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2017년 12월 이후 6년 만에 최고 수준입니다. 다만 전달(110억3천만달러)과 비교해서는 소폭 감소했습니다.
글로벌 전기차 수요 위축 우려 속에서도 자동차 수출은 62억달러로 작년보다 24.8% 늘어나면서 19개월 연속으로 수출 증가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삼전·SK하닉 임원도 던졌다…신고가 찍자 '팔자' 4배 쑥 [많이 본 경제기사]
- 2.K반도체 톱10 美ETF 상장 초읽기
- 3.금반지 지금이라도 팔아야 할까?
- 4.스타벅스 매장, 내일 오후 3시 문 닫는다…정용진도 역사 인식 교육
- 5.李대통령 "주식시장 양극화, 심각한 자산 양극화 불러…걱정스러워"
- 6.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7.[단독] 국민연금 만나는 현대모비스 사장…램프 매각 분수령?
- 8.다둥이 아빠들 '이차' 사고 싶다고 난리나겠네
- 9.국민연금도 타이밍이다…일찍 받을까, 늦게 받을까
- 10.프리마켓 접히나?…한국거래소 거래시간 연장 막판 '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