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한화생명, '1대 다(多)’ 모바일 상담서비스' 오픈

SBS Biz 박규준
입력2024.01.26 09:53
수정2024.01.26 09:53


한화생명이 모바일로 상담사와 얼굴을 보며 업무를 진행하는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한화생명은 ‘1대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험계약 관계자가 다수인 보험상품 특성에 적합한 다(多)인 상담 시스템에 보험계약자와 수익자, 피보험자가 함께 접속해 필요한 보험 서비스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보험계약 관계자들이 화상상담 과정에서 전자문서 작성과 서명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당사자들이 함께 고객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였습니다.

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고객에게 전송된 링크 주소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상담부터 본인인증, 서류제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됩니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이용은 한화생명의 다이렉트 전화나 보이는 ARS, 콜센터 안내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각 채널의 안내에 따라 링크 주소를 받아 접속할 수 있습니다.



최근 비대면 금융 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디지털 취약계층의 금융소외 문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대면 업무를 선호하는 고령층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한화생명 이명언 보험서비스팀장은 “직접 고객센터를 방문하는 수고를 덜면서 상담사와 대면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라며, “향후에도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박규준다른기사
국토부 "공적주택 110만호 공급"…李 "공공임대 역세권에 넓게 지어라"
개보위, 법위반 시 매출 10% 징벌적과징금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