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어라! 여기가 더 싸네'…차보험 비교해서 가입하세요

SBS Biz 엄하은
입력2024.01.18 14:56
수정2024.01.19 05:56

[사진=쿠콘]

19일부터 자동차보험과 용종보험 비교·추천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이외 실손보험, 저축성보험, 여행자보험, 펫보험, 신용보험 등 다양한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도 추후 올해 안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18일 열린 플랫폼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 점검회의에서 "대출-예금-보험 3대 금융상품 플랫폼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면서 "특히 보험상품은 일상생활과 밀접하지만 정보 비대칭성이 높으므로, 소비자가 체감하는 서비스 효용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자동차보험과 용종보험 비교·추천 서비스에는 7개 핀테크사와 온라인 자동차보험을 취급하는 손해보험회사 전체가 참여합니다. 용종보험 비교추천서비스에는 1개 핀테크사와 5개 생명보험사가 참여합니다. 

소비자는 플랫폼을 통해 최저보험료, 최대보장범위 등 다양한 기준으로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 본인 맞춤형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고 보험특약 정보 등도 상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금융당국은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더 적합한 상품”에 “더 낮은 가격”으로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금융당국에서는 서비스 운영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모집시장 영향, 소비자 보호 및 공정경쟁 영향 등 운영경과를 충분히 분석하여 제도개선방향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엄하은다른기사
대출규제 '풍선효과'…카드론 '눈덩이'·보험대출 다시 증가
2490에서 막판 후퇴…코스피 2480 '턱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