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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서 토스뱅크 체크카드 결제액 누락…"20일 이후 반영"

SBS Biz 이한승
입력2024.01.16 13:27
수정2024.01.16 16:21


지난 15일부터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된 가운데, 일부 토스뱅크 체크카드 결제금액이 반영되지 않아 이용자들의 불편이 예상됩니다.

오늘(16일) 금융권에 따르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돼야 하는 카드 결제금액에서 토스뱅크 체크카드 결제액이 나오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토스뱅크는 체크카드 발급과 결제 업무 등을 대행하는 하나카드에서 국세청에 연말정산 관련 데이터를 누락해 넘겨 이같은 일이 벌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토스뱅크가 누락된 결제 내역과 금액을 국세청에 전달했지만, 국세청 방침상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된 15일 이후 제출된 자료는 일괄적으로 20일 이후에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곧바로 반영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 체크카드 전체 결제금액이 누락된 것 같지는 않고, 일부만 누락된 것"이라며 "정확한 누락 인원 등을 파악해서 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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