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 입고 공사장 뜬 용진형…"스타필드 수원 만반의 준비"
SBS Biz 정보윤
입력2024.01.15 15:57
수정2024.01.16 11:27
[사진=신세계그룹 제공]
신세계그룹은 정용진 부회장이 오늘(15일) 정식 개장을 앞둔 스타필드 수원을 찾아 새해 첫 현장 경영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정 부회장은 마감공사가 한창인 스타필드 수원 현장을 둘러보며 고객맞이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신세계프라퍼티의 미래 성장 방향을 비롯해 올해 경영 전략을 논의했습니다.
신세계는 정 부회장이 새해 첫 방문지로 스타필드 수원을 고른 것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고객과 현장에 답이 있다'는 경영 기조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스타필드 수원은 기존의 가족 중심의 1세대 스타필드에서 한 차원 진화한 MZ세대 중심 '스타필드 2.0'을 구현한 최초의 공간입니다.
정 부회장은 "스타필드 수원이 주 고객층으로 삼는 MZ 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쇼핑이 더 친숙한 세대"라며 "이들에게 그동안 한 번도 체험해보지 못한 차별화된 경험과 서비스를 선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스타필드 수원이 '다섯 번째 스타필드'가 아닌 첫 번째 '스타필드 2.0'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정 부회장은 이날 정오께 스타필드 수원에 도착해 두 시간 정도 고메스트리트, 별마당 도서관, LP바와 프리미엄 피트니스 클럽 '콩코드' 등 곳곳의 시설을 돌아봤습니다.
그는 "젊은 고객이 힙한 매장에 와서 쇼핑도 하고 운동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런 게 우리가 고객 삶에 스며드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정 부회장은 "스타필드는 고객의 일상을 점유하겠다는 신세계그룹만의 '라이프셰어' 구상을 가장 잘 실현한 공간"이라며 "지난 10년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공간 경험 극대화'라는 궁극의 목표 달성에 힘써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어 "한 걸음 더 먼저 나아가고 한층 더 깊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야 한다"며 "고객이 보내오는 신호를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반영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최상의 서비스를 선사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정 부회장의 이런 메시지는 사전 준비와 점검, 잠재적 위험 요인에 대한 선제적 검토의 중요성(One More Step)을 강조한 신년사 취지와 맞닿아 있습니다.
스타필드 수원점은 2016년 스타필드 하남 오픈 이후 코엑스몰, 고양, 안성에 이은 다섯 번째 스타필드로 이달 중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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