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내일날씨] 전국 대부분 지역 눈·비…미세먼지 '보통'수준

SBS Biz 박연신
입력2024.01.13 10:10
수정2024.01.13 15:28


일요일인 내일(14일)은 늦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수도권과 강원 영서에 눈이나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오전부터 저녁 사이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리면서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눈이 쌓이는 등 도로가 매우 미끄러울 것으로 보입니다.

비나 눈이 그친 후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늦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수도권과 강원영서에는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전에 서울, 인천,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내륙부터 비나 눈이 시작되고, 낮에는 경기남부와 그밖의 강원내륙·산지, 충청권, 늦은 오후에는 전라권과 경상권내륙으로 비나 눈이 확대되겠습니다. 저녁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늦은 밤부터 15일 이른 새벽 사이에는 제주도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북동부 1㎝ 내외, 강원중·북부산지 2∼7㎝, 강원내륙·강원남부산지 1∼5㎝, 제주도산지 1㎝ 내외입니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 서해5도, 강원내륙·산지, 충청권 5㎜ 내외다. 전라권, 경상권 및 제주도에는 5㎜ 미만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7∼3도, 낮 최고기온은 3∼14도로 예보됐습니다.

하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밤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으로 예상되지만 서울·인천·경기 남부·충남은 오후에 '나쁨'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박연신다른기사
SC제일銀, 올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 2700억…15% 감소
[단독] 금융당국 대출 규제에 '서민 동아줄'도 끊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