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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북4 시리즈,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5배 ↑

SBS Biz 배진솔
입력2024.01.11 09:56
수정2024.01.11 09:57

[갤럭시북4 시리즈 (사진=삼성전자)]

지난 2일 국내 시장에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북4' 시리즈의 초기 판매량이 전작보다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북4' 시리즈의 발매 첫 주 국내 판매량은 '갤럭시 북3' 시리즈의 1.5배 가량을 기록했습니다.

모델별로 보면 '갤럭시 북4 프로'와 '갤럭시 북4 프로 360' 판매량은 각각 전작의 1.4배로 늘었고, '갤럭시 북4 울트라'는 전작 대비 2배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판매 비중은 '갤럭시 북4 프로'가 전체 판매량의 약 70%를 차지하며 초기 실적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14인치 모델보다 16인치 모델의 인기가 좀 더 높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갤럭시 북4' 시리즈의 초기 흥행은 최신 디스플레이와 인공지능(AI) 퍼포먼스,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결성, 프로모션 등이 맞물린 성과로 분석됩니다.

특히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과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는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 시리즈 출시에 맞춰 스마트폰에서 편집하던 영상을 PC에서 이어서 작업할 수 있는 '삼성 스튜디오'와 오래된 사진이나 저화질 이미지를 고화질로 바꿔주는 '포토 리마스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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