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이 가격에 하이브리드 SUV가 가능해?…2700만원대에 내놨습니다

SBS Biz 윤진섭
입력2024.01.10 07:20
수정2024.01.11 06:12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올해를 하이브리드 대중화의 해로 선언하고 새해 첫 신차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 E-테크 하이브리드 포 올(for all)'<사진> 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을 반영해 2795만원부터 시작합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르노의 'F1 노하우'가 적용됐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습니다. 200개 이상 특허를 획득한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는 XM3 E-TECH의 핵심 기술로 듀얼 모터 시스템 및 가솔린 엔진과 결합해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XM3 E-TECH 포 올은 실시간 T맵을 기본 제공하고 차량 안에서 주문·결제부터 수령까지 가능한 인카페이먼트, 안전지원 콜 서비스 등을 함께 지원합니다.

또한 국내 KNCAP과 유로 NCAP(유럽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모두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하며 안전성도 검증받았습니다.

XM3 E-테크 하이브리드는 전기 모터로 차량 시동과 운행이 시작된 이후에도 저속 구간에서는 부드러운 회생 제동과 함께 전기 모터 주행을 극대화합니다. 엔진은 많은 동력을 필요로 하는 구간에서 전기 모터 주행을 돕거나 배터리를 충전하는 등의 역할을 맡습니는다. 운행 환경에 따라 직렬·병렬·직병렬 방식의 하이브리드 모드를 모두 사용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17인치 타이어를 장착했을 때 XM3 E-테크 하이브리드의 ℓ당 주행 거리는 구간별로 도심 17.5㎞, 고속도로 17.3㎞, 복합 17.4㎞ 등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윤진섭다른기사
이대호 "현진이는 내가 키웠다(?)"…애정 과시
'한우보다 비싼 배추'…한포기에 2만원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