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위메이드 대만 게임쇼서 '나이트 크로우' 공개…'위믹스' 활성화 주목

SBS Biz 김완진
입력2024.01.09 14:31
수정2024.01.09 14:38

[위메이드 타이베이 게임쇼 2024 전시관. (사진=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가 대만 최대 규모 게임 전시회 타이베이 게임쇼 2024에 참가한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이달 25일부터 28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전시 센터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 2024에 위메이드는, 매드엔진의 MMORPG '나이트 크로우'와 라운드원스튜디오의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단독 전시 부스를 통해 공개합니다.

두 게임 모두 올해 1분기 중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인 가운데,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를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출시할 예정입니다.

오는 11일부터 글로벌 사전 예약이 진행되는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 기반 MMORPG로, 지난해 4월 서비스를 시작한 한국에서 주요 앱 마켓 인기 및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습니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에 고도화된 토크노믹스와 NFT(대체불가토큰), 옴니체인 등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습니다. NFT를 통해 캐릭터를 자산화하고 '위믹스 3.0'을 중심으로 연결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간에도 제약없이 거래할 수 있습니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뛰어난 그래픽으로 구현한 실사 캐릭터를 조작해 즐기는 리얼 야구 게임입니다. CPBL(대만 프로야구 리그) 등 다양한 리그에서 활약 중인 유명 선수들로 나만의 팀을 만들 수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완진다른기사
현대차-GM 연합…전기차 주춤·中 공세 돌파구
젠슨황, 삼성에 '병 주고 약 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