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건조해서 긁적긁적…소비자원 ‘가성비 1위’ 바디로션은?

SBS Biz 윤선영
입력2023.12.20 10:47
수정2023.12.20 16:00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10개 브랜드의 바디로션을 시험·평가한 결과 가성비가 가장 높은 제품으로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아모레퍼시픽)’가 선정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사용 전·후 수분함유량의 변화 값으로 보습력을 평가한 결과,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아모레퍼시픽)’,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아모레퍼시픽)’ 2개 제품이 사용 후 피부 수분함유량이 가장 많이 증가했습니다.

시험 결과, 바디로션의 보습력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었으나 사용감은 차이가 크지 않았고 중금속과 보존제 등 안전기준을 모두 충족했습니다.

고르게 펴 발라지는 정도인 발림성은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아모레퍼시픽)’가, 흡수력에서는 ‘더페이스샵 아보카도 바디 로션(엘지생활건강)’과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드라이 스킨 리페어 로션(유니레버코리아)’, ‘온더바디 아이리스 너리싱 바디로션(엘지생활건강)’,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아모레퍼시픽)’ 4개 제품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가격은 100 mL(g) 기준으로 비교한 결과, ‘온더바디 아이리스 너리싱 바디로션(엘지생활건강)’이 3,225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더바디샵 센티드 화이트 머스크 바디 로션(비에스케이코퍼레이션)’이 8,000원으로 가장 비싸 제품 간에 최대 약 2.5배 차이가 났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윤선영다른기사
나만 힘든 게 아니었네…20년 만에 최장 고물가
정용진, 새해 화두로 '한 클릭의 격차' 제시